하늘땅별땅 365일

반응형

바쁘게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미래에 대한 불안한 마음을 달래고자

보험회사의 보험을 한개씩 가입하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나도 모르게 내가 납입했던 보험료들이 있다면 어떨까?

오늘은 나도 몰랐던 나의 숨은보험금찾기 조회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던 보험을 발견하게되면 굉장히 큰 힘이되면서

기분이 굉장히 좋아지는데요.

지금부터 그 보험재테크 비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컴퓨터 pc로 내보험찾아줌 또는 숨은보험금찾기라고 검색을 해서

홈페이지(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접속하시면 이런 화면이 나오실 겁니다.

 

 

여기에서 나의 숨은보험금찾기 조회를 위해 빨간색동그라미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보험찾기 숨은보험금 조회를 하려면 이와같이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이름/휴대폰번호/주민등록번호를 차례대로 입력한다음 휴대폰인증을 클릭하면

나의 숨은보험금찾기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보험금찾기 본인인증을 하기 위해서 통신사를 선택후 핸드폰 인증을 합니다.

 

 

핸드폰번호 인증을 할때도 이름/생년월일/휴대폰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보안숫자까지 모두 입력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문자로 전송되어진 메세지를 확인후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이제 나의 숨은보험금찾기 조회 조금만 더하면 조회가 됩니다.

끝까지 잘 따라와 주세요. ^^

 

 

 

그러면 마지막으로 이렇게 개인정보 이용동의 확인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이용 동의를 확인하시면 내보험찾기 나의 숨은보험금찾기 조회가 시작됩니다.

 

 

저도 직접  휴대폰 인증후 보험가임조회를 해봤는데요.

약 30초정도 조회를 한후 현재 보험회사에 가입되어있는 보험들을

모두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 입니다.

저도 숨은보험금찾기에서 보험회사에 가입되어있는 보험을 조회해 봤는데요.

기본적으로 자동차보험이 조회하니 나왔습니다.

혹시나 나도 모르게 보험회사에 가입한 보험이 하나 있는지

이번기회에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 내보험금찾기위해 나의 숨은보험금찾기에서

조회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